티스토리 뷰

‘Obsession(옵세션)’ 으로 출연 없이 1위 차지 방탄소년단,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도 1위 싹쓸이..엑소 2위⋅아스트로 3위 티오피 신인 애들 관심생겼는데 그룹명이랑 예명 다 독특하다.... 귀여웡 언나 나온 방준혁이랑 더팬 나온 민재휘준 있음! KBS 방송화면 캡처 13일 방송된 KBS2 가요 순위프로그램 ‘뮤직뱅크’는 최보민과 신예은의 진행으로 다양한 가수가 무대를 꾸몄다. 이날 1위 후보에는 아이유가 ‘Blueming’과 엑소 ‘Obsession’으로 이름을 올리고 경합을 벌인 끝에, 엑소가 1위의 주인공이 됐다. 엑소는 ‘뮤직뱅크’에 이날 출연하지 않고도 1위 주인공이 됐다. ‘Obsession’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아스트로, 세븐틴, 위너, 뉴이스트, CIX, 골든차일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NCT, 갓세븐, 빅뱅, 빅스,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빅톤, 스트레이키즈, 인피니트, 핫샷, 샤이니, AB6IX, 더보이즈, 블락비, 2PM, SF9, 비투비, 펜타곤, 신화, 리미트리스, 동방신기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7,728 미디어지수 2,941,024 소통지수 3,429,644 커뮤니티지수 3,454,6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83,036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549,515 와 비교하면 37.68% 하락했다.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28,691개 와 비교해보면 5.63% 줄어들었다. 2019년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아스트로, 세븐틴, 위너, 뉴이스트, CIX, 골든차일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NCT, 갓세븐, 빅뱅, 빅스,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빅톤, 스트레이키즈, 인피니트, 핫샷, 샤이니, AB6IX, 더보이즈, 블락비, 2PM, SF9, 비투비, 펜타곤, 신화, 리미트리스, 동방신기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7,728 미디어지수 2,941,024 소통지수 3,429,644 커뮤니티지수 3,454,6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83,036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549,515 와 비교하면 37.68% 하락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6,288 미디어지수 2,152,704 소통지수 2,065,825 커뮤니티지수 2,213,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48,7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322,578와 비교하면 67.70% 상승했다. 3위, 아스트로 ( MJ, 진진, 차은우, 문빈, 라키, 윤산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168 미디어지수 1,502,720 소통지수 366,136 커뮤니티지수 1,276,208가



1,276,2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6,23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48,760와 비교하면 148.10 % 상승한 수치다. [OSEN=이대선 기자]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그룹 아스트로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블루 플레임(BLUE FLAM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그룹 아스트로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sunday@osen.co.kr 4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티오피 신인 MCND 엠씨엔디 ‘뮤직뱅크’ 엑소, ‘Obsession(옵세션)’ 으로 출연 없이 1위 차지 방탄소년단,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도 1위 싹쓸이..엑소 2위⋅아스트로 3위 mcnd뜻이 미친놈들이야?? 원덬이 최근에 꽂힌 신인 남돌 실력충 막내 MCND 뜻이 미친놈들임? 혹시 여기 MCND 덬 있니? 원덬이 최근에 꽂힌 신인 남돌 실력충 막내 더팬에서 이 무대 좋아했는데 MCND가 누구임? ‘뮤직뱅크’ 엑소,





차트 1위, 가온 다운로드 차트 주간 1위,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뮤직뱅크’에는 이날 원팀(1TEAM), 밴디트(BVNDIT), CIX, JxR, MCND, OnlyOneOf,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골든, 골든차일드, 김재환, 네이처(NATURE), 뉴키드, 리미트리스, 박지훈, 박진영, 세정, 올리(ORLY), 우주소녀, 이준영, 하이브로 등이 출연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OSEN=민경훈 기자]방탄소년단 (BTS)이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 rumi@osen.co.kr [OSEN=선미경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엑소, 3위는 아스트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2일부터 2019년 12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828,6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참여지수 407,528 미디어지수 976,128 소통지수 584,294 커뮤니티지수 327,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5,05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50,210와 비교하면 48.05% 상승한 결과다. 5위, 위너 ( 김진우, 이승훈, 송민호, 강승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016 미디어지수 748,032 소통지수 513,346 커뮤니티지수 475,9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1,32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88,580와 비교하면 15.91% 상승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엑소, 아스트로, 세븐틴, 위너, 뉴이스트, CIX, 골든차일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6,288 미디어지수 2,152,704 소통지수 2,065,825 커뮤니티지수 2,213,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48,7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322,578와 비교하면 67.70% 상승했다. 3위, 아스트로 ( MJ, 진진, 차은우, 문빈, 라키, 윤산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168 미디어지수 1,502,720 소통지수 366,136 커뮤니티지수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528 미디어지수 976,128 소통지수 584,294 커뮤니티지수 327,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5,05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50,210와 비교하면 48.05% 상승한 결과다. 5위, 위너 ( 김진우, 이승훈, 송민호, 강승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016 미디어지수 748,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