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픔과 고통, 몹쓸 짓을 하는 건데 라는 죄책감이 들더라구요. 이 죄책감이 나의 아쉬움을 덮어줄 만큼 느껴졌고, 이제는 운동선수로서의 마음을 지워야겠구나 하며 결정을 내렸습니다. Q : 가족이나 친구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나? A : 친구들은 아까우니까 더 해보라고 많이들 얘기했어요. 아무래도 어려서부터 봐온 친구들은 아마추어 시절 제 공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자라왔던 터라, 저보다 더 제



됐다. 성 단장이 부임 초기 강조한 프로세스가 맞아떨어지는 흐름이다. 롯데는 그간 육성과 투자에 실패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숲보다 나무를 봤고 아랫돌을 빼서 윗돌을 꾀기에 급급했다. 그래서 마치 퍼즐처럼 들어맞는 이번 스토브리그 초반 행보가 신선하고도 놀랍다는 반응이다. 리그 내 한 관계자는 21일 롯데가 지성준 트레이드를 발표하고 마차도까지 영입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굉장히 철저히 준비한 것 같다"며 "우리가 알던 롯데 맞느냐"라고 놀라워했다. 롯데 내부 분위기도 같다. 롯데 관계자는 "이지영을 영입하지 못했을 때, 예전이었다면 동요했을 텐데 이번엔 그렇지 않았다.





박병호도 해외 진출 FA 자격 조건을 갖춰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미네소타 트윈스와 계약하는데 성공했다. 2008년 12월 대만에서 열린 베이징올림픽 지역 예선을 겸한 아시아야구선수권에서는 24명의 엔트리 가운데 류택현 조인성 김동주 등 3명의 선수가 FA 기간에 대회에 참가했다. 대회에 앞서 류택현과 조인성은 각각 LG 트윈스와





외국인타자는 페게로를 포함해서 후보군 제출함 현장에서 판단할것(타팀 방출자 x) 5. 코칭스태프는 추가영입없이 그대로 갈거같음 [스포츠서울 윤세호기자] 속전속결로 집토끼 단속에 나선다. LG가 FA(프리에이전트) 자격을 얻고 시장에 나온 오지환(29), 송은범(35), 진해수(33)와 최대한 빨리 계약을 마무리 지을 것을 강조했다. 내부단속으로 첫 단추를 맞추며 2020시즌 전력을 완성지을 계획이다. LG 차명석 단장은 지난 3일 “오지환, 송은범, 진해수 에이전트들과 이번주에 만날 것이다. 모두 우리 팀에 필요한 선수다. 셋 다





측은 “ 구단에서 어떤 특정 금액이라도 얘길 해준다면 선수 입장에서 그 조건을 두고 검토를 할 수 있는 게 아닌가. 아예 금액 제시조차 없다면 어떻게 협상하자는 건지 모르겠다. 차라리 모 구단처럼 얼마를 제시하고 기간 내로 답변을 달라고 하는 게 더 상식적 ” 이라며 답답함을 호소했다. 야구계 일각에선 안치홍과 김선빈의 협상이 미뤄지는 상황을 향해 또 다른 FA 내야수 오지환의 협상 결과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나온다. 구단이 비슷한 나이와 포지션인 오지환의 협상 결과에 따라 안치홍과 김선빈의 가격을 조율할 거란 뜻이다. 원소속팀인



이목을 끌었다. 지난해 11월 야구계 관계자는 “롯데와 삼성이 강민호를 두고 트레이드 카드를 맞추고 있다. 롯데는 유망주 투수를 삼성에 내주고 삼성은 수도권 A구단과 트레이드 카드를 맞춰 포수와 투수를 받는 트레이드를 구상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강민호 이탈 후 포수난을 겪는 롯데가 포수난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강민호의 복귀라고 판단했다는 추측이다. 실제로 해당 소문은 수도권 구단의 투수와 연결돼 삼각트레이드



지금 뭐 최소 50억 얘기하는데 영입하는 팀은 백퍼 수십억 쓰고 욕 오지게 쳐먹습니다 ㅋㅋ 그팀 제외하고 9개구단에서 맹폭 들어갈겁니다 ㅋㅋ 실책 한번 할때마다 50억짜리 수비 잘�f습니다 ㅋㅋㅋㅋ 비아냥 오지게 들을꺼구요 ㅋㅋ 구단에선 성적을 위해서 돈을 �㎢쨉� 욕을 두세배로 먹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올겁니다 ㅋㅋ 그냥 안사고 좀 후달려도 키워서 쓰는게 나을겁니다 30주년인데ㅋㅋㅋㅋ 오지환 채은성은 90년생인거 아는데... 동갑내기들 올해는 잘했으면 오지환 제일 필요한팀이 어딘데..ㅋㅋㅋ 저 에이전트가 안만나게 해주겠군 참 머지않아 대형 트레이드가 성사될 확률도



있다. 야구계에 정통한 관계자는 “지방에 위치한 A구단이 주전 유격수를 트레이드 카드로 활용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A구단은 모기업과 구단의 운영 기조에 따라 지출이 큰 FA 영입 대신 핵심 전력끼리의 맞교환으로 전력 보강을 계획하고 있다. 이미 한 차례 수도권 B구단의 필승계투조 투수를 원했다가 거절당했는데 트레이드 시장에서 철수하지 않고 계속 상대를 물색하고 있다. 리그 내에서 내야 포지션에 빈틈이





규모(4년 40억~50억)로 짐작된다. 그러나 오지환 에이전트의 요구액(6년 총액)은 큰 차이가 나는 것으로 보인다. 연 평균 10억원의 6년 계약이면 총액 60억원의 금액이 된다. "감당하기 어렵다"는 멘트는 이를 뛰어넘는 금액으로 추정된다. /orange@osen.co.kr 엘지는 오지환이 필요하고 오지환도 엘지말고는 갈데없는데 금액차이는 크고 오지환 측은 선수가 LG에 남겠다는 의지가 원체 강해, LG와만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원클럽맨’에 부합하는 계약이 어려워질 경우, LG를 포함한 모든 구단으로 협상의 문을 넓힐



예상되는 SK, FA 내야수 영입 가능성 [오마이뉴스 케이비리포트 기자]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결정되었다. SK 와이번스 구단은 김광현과의 만남 및 내부 논의를 거쳐 22일 그의 메이저리그 포스팅 방침을 발표했다. 메이저리그에서 김광현의 성공 여부는 섣불리 장담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번 메이저리그 스토브리그에는 쓸 만한 FA 좌완 투수가 많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김광현이 스몰마켓 구단을 선택한다면 선발 로테이션 합류도 가능하다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 SK 구단이 메이저리그 포스팅을 허락한 김광현 ⓒ